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기준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을 가이드 합니다.
자동업데이트는 윈도우의 보안과 기능 향상을 위해 권장 되는 것이기도 하지만, 중요한 프로그램이 상시로 돌아가야 한다면 자동업데이트 만큼 신경 쓰이는게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노트북으로 서버를 운용하였었는데, 불의의 문제로 개인 데스크탑으로 24시간 운용하는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8월 19일부터 9월 9일까지 자리를 비운사이 컴퓨터 자동업데이트 기능으로 재부팅 되는 바람에 서버가 강제 종료 되어 버렸고 8월 23일부터 9월 9일 재시작까지 서버가 운용되지 못하였습니다.
가상머신으로 서버를 운용중이거나, 기타 24시간 상시 운용해야 하는 컴퓨터에서는 자동업데이트를 꼭 꺼두는걸 추천 합니다.
windows 10 home 을 이용중이라면 gpedit.msc 를 실행 할 수 없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gpedit.msc 를 실행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행 후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창이 닫힙니다.
gpedit.msc 활성화 배치파일 (368KB, BAT)
Win로고 + R 을 같이 눌러 실행창을 연 뒤 gpedit.msc 를 입력 후 엔터 합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 자동 업데이트 구성 - 사용 안함 - 끝.
좀 더 확실한 방법으로는 Win 로고 + R - services.msc - Windows Update 로 이동 해 속성 창을 엽니다.
시작 유형을 위와 같이 수동으로 변경 후 서비스를 중지 시킵니다.
그 후 적용 - 완료를 누르면 작업한 컴퓨터에서는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간단한 만큼 글도 짧습니다. 끝.
댓글 달기